02

자주 묻는 질문

게시물 검색
  • 제품

    전열교환기(전열교환 환기시스템)가 무엇인가요?

    전열교환기(전열교환 환기시스템)는 창문개방과 같은 단순환기를 할 때 그대로 버려지는 냉·난방 에너지를 회수하여 


    에어컨, 보일러 등의 추가적인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 하면서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제품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메뉴 - 기술자료' 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 제품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봐 걱정입니다.

    일반적인 가정에 설치되는 전열교환기(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의 경우 소비전력이 30~60W 정도 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형광등 1개의 소비전력이 20~30W 정도이므로, 전열교환기 운전에 따른 전기세 과다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구체적인 전기세의 산정은 세대 내 총 전력사용량에 따라 요금구간이 차등 적용되므로, 명확한 답변이 어려움을 양해 바랍니다.

    * 제품별 소비전력은 '메뉴 - 제품소개' 페이지를 참고 바랍니다.

  • 제품

    장비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1. 우선, 설치된 장비의 전원코드가 콘센트에 확실히 꽂혀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장비는 주로 실외기실 천장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2. 해당 콘센트에 다른 전자기기를 꽂아 정상동작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3. 위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동작하지 않으면 고객센터(051-203-0781)로 문의 바랍니다.


     

  • 제품

    바이패스 기능이 무엇인가요?

    바이패스 기능은 중간기(봄,가을)와 같이 별도의 냉·난방을 하지 않아 실내·외의 온·습도 차이가 크지 않은 시기에


    전열교환소자를 통한 열교환과정을 거치지 않고, 필터를 통한 먼지의 필터링만 하여 환기를 동작하는 기능입니다.


    열교환효율이 높지 않은 중간기에 전열교환소자를 생략함으로써 소비전력, 소음 개선 등의 이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제품

    바람이 나오지 않습니다.

    전열교환기(전열교환 환기시스템)는 실내의 미세먼지, CO2 등을 관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동작하는 환기장치로서,


    냄새 / 수증기 제거를 위해 급격히 동작하는 주방후드(레인지후드) / 욕실팬과는 다른 제품군 입니다.


    개별 디퓨저의 풍량은 레인지후드 등과 비교하면 극미량의 풍량이 나오는 것이 정상이며, 촉감으로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얇은 휴지조각 등을 통해 토출디퓨저에서의 흔들림 또는 흡입디퓨저에서의 흡착 등을 통해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